PDF문서2020학년도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안)_확정★.pdf

닫기

background image

2020학년도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www.gjue.ac.kr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1.  모집전공  및  인원 ························································     1

  2.  전형일정 ········································································     2

  3.  지원자격 ········································································     3

  4.  특전 ················································································     3

  5.  전형요소  및  배점 ························································     4

  6.  제출서류 ········································································     5

  7.  전형료 ············································································     5

  8.  입학원서  제출방법 ······················································     5

  9.  지원자  유의사항 ··························································     6

10.  [서식]  입학원서 ·························································     7

11.  [서식]  수험표 ·····························································     8

12.  [참고]  학사운영  등  주요사항  안내 ·························   9

13.  [참고]  전공별  교육과정 ···········································   10

14.  [참고]  자격증  등에  대한  참고  사항 ·····················   17

15.  [참고]  전공별  사무실  전화번호 ·····························   20

※  이  모집요강은  공지  후에도  정원조정  및  전형일정  변경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입학안내 → 입학도우미 → 입학공지)를  통해  안내하오
니  참고하기  바람.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1.  모집전공  및  인원

과정

모집
학과

과정

이수

방식

전공

모집인원

비고

일반전형

석사

학위

과정

초등

교육

학과

계절제

국어교육

40명

5학기제

(학위논문 

대체과정은 

6학기제)

과학교육

영어교육

사회과교육

체육교육

미술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윤리인성교육

수학교육

음악교육

실과교육

교육상담

교육방법

교육행정

수학영재교육

아동문학교육

로봇교육

문화예술교육 ․ 기획

아동건강교육

과학영재교육

진로코칭 ․ 상담

수업코칭

발명교육

주간제/계절제

글로벌특수교육 ․ 학습장애

다문화교육

평생교육

부모교육

청소년교육 ․ 상담

한국어교육

주간제

유아교육

스포츠과학

계 

31개  전공

40명

※ 상담심리전공, 교육컨설팅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 에코뮤지엄교육전공은 추가모집을 진행하지 않음.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1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2

※  전공  지원  시  참고사항

(1)  각  전공별  지원자  수가  3명  미만일  경우에는  신입생  선발을  하지  않음.  단,  최근  3년간 

입학생  수가  5명  이상인  경우  당해  연도의  지원자  수가  3명  미만이어도  선발  가능함.

(2)  지원자  미달  전공의  지원자는  본인이  원할  경우  다른  전공에  추가  지원할  수  있음(접수  마

감  후  개별  통보).

(3)  정원의  운용:  총  정원제로  관리하며  접수인원에  따라  전공별  선발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4)  공동학위과정  등에서  미달된  인원은  일반전형에서  충원할  수  있음.

(5)  연간  수업기간

과정이수  방식

제1학기

제2학기

비  고

주간제,  야간제

3월  ~  6월

(15주  이상)

9월  ~  12월

(15주  이상)

주  1~2일  수업 

계절제

하계  방학(7~8월)

중  3주

동계  방학(1월)

중  3주

학기당  15일  수업

2.  전형일정

구    분

기        간

장        소

비        고

원 서 접 수 2020. 7. 6.(월) 09:00 ∼ 7. 12.(일) 18:00 (주)유웨이어플라이 인터넷  원서접수만  가능

(http://www.uwayapply.com)

제 출 서 류 2020. 7. 6.(월) 09:00 ∼ 7. 12.(일) 18:00 대학원  행정실

인터넷  원서접수  시  PDF 
파일  Upload

면 접 시 험 2020. 7. 18.(토) 10:00 ∼ 12:00

지정  시험실

홈페이지  공지
(09:40까지  시험실  입실)

합 격자발표 2020. 7. 27.(화) 10:00

홈페이지

SMS  문자발송  병행

록 2020. 7. 29.(수) ∼ 7. 31.(금)

무통장  입금

변경될 수 있음(별도공지)

※  본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본  대학원  홈페이지  :  https://www.gjue.ac.kr/gjue/gra.do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3.  지원자격

가.  일반전형

    ①  공통:  국내 ․ 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사람(2020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교육부장관이  인정한  사람

        ※  모든  전공은  석사학위  취득만  가능하고  초등교사자격증을  취득  불가함.

    ②  아래의  2개  전공은  위  ①의  요건과  다음의  조건을  충족한  사람에  한하여  지원  가능

      -  글로벌특수교육 ․ 학습장애전공:  초등학교  정교사(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2020년  8월 

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특수학교(초등)  정교사(2급)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 

      -  교육상담전공:  2급  이상의  초등학교  교사자격증[특수학교(초등)  포함]을  소지한  사람

으로서  입학  전  초등학교에서  3년  이상의  교육경력이  있는  사람

          ※  교육경력  기준일(2020.  9.  1.)  현재  3년을  충족해야  함.

4.  특  전

가.  초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증을  가지고  본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자로서,  1년 

이상의  교육경력이  있는  자는  초등학교  정교사(1급)  자격증(시/도교육청  발급)을  취득할 
수  있음.

나.  특수학교(초등)  정교사(2급)  자격증을  가지고  특수학교  또는  특수학급에서  교육경력  1년 

이상인  자는  특수학교(초등)  정교사(1급)  자격증(시/도교육청  발급)을  취득할  수  있음.

다.  초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증을  가지고  1년  이상  교육경력이  있는  사람이  글로벌특수

교육 ․ 학습장애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자는  특수학교(초등)  정교사(1급)  자격증(시/도교육청 
발급)을  취득할  수  있음.

라.  초등학교  2급  이상  교사자격증(특수학교<초등>포함)을  가지고,  본  교육대학원  교육상담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사람은  전문상담교사(1급)  자격증(시/도교육청  발급)을  취득할 

수  있음.

마.  본  교육대학원  평생교육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자는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국가평

생교육진흥원  발급)을  취득할  수  있음.

바.  본  교육대학원  다문화교육전공으로  해당  관련  과목을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받은  자가  법

무부  장관이  정하는  교육을  이수한  경우  다문화사회전문가(2급)  수료증(본  대학교  발

급)을  발급  받을  수  있음.

사.  본  교육대학원  청소년교육 ․ 상담전공으로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에  필요한  과목을  이수

하고  석사학위과정을  수료한  자(수료  예정자  포함)에게는  청소년지도사(2급)  자격  취

득을  위한  필기시험이  면제되며,  청소년지도사(2급)  자격증  소지자가  해당  과목을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3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4

이수할  경우  청소년지도사(1급)  자격검정  시  2년의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음.

      또한,  석사학위  취득자는  청소년상담사(2급)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그  밖의  다양한  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자격이  부여됨.

아.  본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급

하는  한국어교원  자격증(2급)을  취득할  수  있음.

자.  본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필요한  과목  모두를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

는  학교상담전문가  자격증을  취득(몇  가지  자격  요건  필요)할  수  있고,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2급)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그  외  다양한  상담・심리  자격  취득을  위한  응

시자격도  주어짐.<상담심리전공은  추가모집을  진행하지  않음>

차.  2급  이상의  교사자격증을  가지고  본  교육대학원  발명교육전공으로  해당  관련  과목을  9학

점  이상  이수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는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고  특허청장  명

의로  발급되는  발명교사인증제(2급)의  인증자격을  취득할  수  있음.

카.  본  교육대학원  부모교육전공에서  건강가정사  자격취득  해당  관련  과목을  이수하고  석사학

위를  받은  자는  건강가정기본법  제35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건강가정사  자격을  인

정받을  수  있음.

타.  본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자는  교육공무원승진규정에  따라  그  학위를  연구실

적으로  평정  받을  수  있음.

파.  본교  졸업자(’20.2월  졸업자,  ’20.8월  졸업예정자  포함)  중  초등교사  임용후보  미대상자에  대한 

특별우대  사항

-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일부를  장학금으로  지원함(단,  2020학년도  2학기  휴학  불가).

-  본인의  희망에  따라  학부에  개설된  강좌를  추가비용  없이  수강할  수  있음.

-  우리  대학교에서  실시하는  임용고사  특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음.

5.  전형요소  및  배점

가.  일반전형

전형요소

배점(점)

비        고

면접시험

100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6.  제출서류

구    분

대학 

졸업(예정)

증명서

교    사
자격증 
사    본

교    육
경    력 
증명서

추천서

비고

일반전형

교육상담  전공

×

글로벌특수교육․ 학습장애 전공

×

×

이외  전공  지원자

×

×

×

  ※  대학  졸업  예정자는  우선  졸업예정  증명서를  제출하고  졸업  후  졸업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7.  전형료

❍  전형료  :  금50,000원

    -  원서접수  시에는  전형료  50,000원과  원서접수  수수료  5,000원을  인터넷으로  결제해야 

접수가  가능함. 

❍  전형료  납부  :  원서제출과  함께  납부

8.  입학원서  제출방법

❍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http://www.uwayapply.com)로  접속하여  제출(인터넷만  유효)

❍  원서  접수  마감일  18:00까지  전형료와  수수료를  결제해야만  접수가  인정됨.

❍  제출서류는  인터넷  원서접수  시  해당서류(졸업증명서,  교사자격증  사본,  교육경력증명서  등)  PDF  파일로 

Upload  제출

❍ 원서  접수에  관한  방법과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업체에 

확인하시기  바람.

    •  인터넷  주소:  (주)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  연락처:  1588-8988  (Fax:  02-2102-2495)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5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6

9.  지원자  유의사항

❍  일단  제출된  서류는  수정할  수  없으며,  납부한  전형료는  반환하지  아니함.

❍ 모든  지원자는  면접대기실에  면접시험  시작  20분  전까지  입실하여  면접시험에  필요한  안내를 

받음.

❍  수험생은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함.

❍  서류상의  허위나,  부정한  방법에  의한  합격사실이  밝혀지면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2020학년도  학기별  등록금은  1,906,000원  (입학금  179,000원,  수업료  1,727,000원)

          ※  입학금은  최초  입학  시  1회만  납부,  2020학년도  등록금은  인상여부에  따라  조정될  수  있

음.

❍  신입생  중에서  전공별  입학  성적  상위  30%이내의  사람은  입학금  및  수업료  일부를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재학생의  30%는  수업료  일부를  감면받을  수  있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  교육대학원에  문의(041-850-1361~2)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2020학년도  [후기]  교육대학원  입학원서

접수번호   *기재하지  않음

수험번호   *기재하지  않음

전형구분 일반전형(    )                                                                                                  ※ ‘√’표시 

사        진

3㎝×4㎝

최근  6개월 

이내  촬영

과정
이수
방식

계절제(    )    주간제(    )
야간제(    )      ※  ‘√’표시

지원전공

초등교육학과  (                                    ) 전공

(초등학교 교원자격증 미수여 석사학위과정)

성        명

한  글

한  자
영  문

주민등록
번        호

성별

여  ·남

자        택
주        소

    우편번호(                          )

※  도로명주소로  기재 

자택전화   (              )           
휴대전화

E-mail

학력사항

학사

                    년          월          일                                대학교                                학과          졸업  (예정)
                      학위등록번호:

석사

                    년          월          일                                대학교                                학과          졸업  (예정)
                    학위등록번호:

교원자격증   

번호

제                    호    교원자격증 종류

※  예시 : 초등학교 정교사 (   )급

교직경력

(2020.9.1.현재)

          년     개월

현근무처

직장명

전  화                 -                -

주    소

  우편번호(                            )

도로명주소로  기재

지원자  명의  계좌번호

(장학금  지급  시  필요)

  은행명  :                                        예금주:
  계좌번호:                                           

  o  입학원서의  제출과  함께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봄. 

  o  본  원서의  기록사항을  합격  후  학사행정  정보로  활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봄.

본 인 은   귀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석 사 학 위 과 정 에   입 학 하 고 자 

        소 정 의   서 류 를   갖 추 어   지 원 합 니 다 .

2020년            월            일

지  원  자  :                                    (/서명)

  공주교육대학교  총장  귀하

전  형  료 
수납확인

  *

접수확인

  *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7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8

※  「*  표」난은  기재하지  않음. 

수  험  표

수험번호

*기재하지 않음

전형구분

일반전형( )

과정이수방식

계절제( ) 주간제( )

지원전공

전공

생년월일

3㎝×4㎝

최근 6개월

이내 촬영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시험실은 면접시험일 이전에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 공고합니다.

    *  https://www.gjue.ac.kr/gjue/gra.do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사운영  등  주요사항  안내

 

주요  내용

▷  5학기(2년6개월)

수 강 신 청 학 점

▷  학기마다  6학점  이내

휴 학 · 복 학   신 청   ▷  온라인  신청(종합학사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

▷  27학점  이상 
    ※  공동학위과정  및  계약학과의  경우  24학점  이상
▷  평점평균  3.0  이상

학 위 취 득 요 건

▷  수료요건  충족  및  종합시험  합격  후  학위청구  논문 

심사  합격

▷  수료  후  학위논문대체과정에서  6학점  추가  이수

▷  제4~5학기  학생(4월,  10월에  실시)

논문작성 계획서 제출

▷  제4학기  초까지

논 문 심 사   신 청

▷  제5학기(당해  연도  5월,  11월)

논문심사  및  발표

▷  제5학기(당해  연도  6월,  12월)

최 종   논 문   제 출

▷  제5학기(당해  연도  7월초,  다음년도  1월초)

학위논문  대체과정
신 청   및   등 록

▷  주간제:  매년  1월(1학기),  7월(2학기)
▷  계절제:  매년  5월(1학기),  11월(2학기)

장 학 금   지 급

▷  성적  상위  30%  이내인  자  입학금  및  수업료  일부면제
▷  공주교육대학교  출신자  중  초등임용  미대상자에게는 

입학금  및  수업료 면제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9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10

전공별  교육과정

※  전공별  교육과정은  다소  변동될  수  있음.

전 공

교  육  과  정

국어교육

국어교육과교수학습방법연구, 언어이론과국어교육연구, 정서법교육연구, 아동의국어발달과장애, 

고전문학론, 독서교육연구, 독서지도워크숍, 텍스트분석특강, 시교육연구, 아동문학론연구, 

문학이론과문학교육연구,  언어영재교육,  문학교육의이해,  이야기교육론,  화법교육세미나, 

화법교육연구방법특강, 작문교육연구, 국어과교수화법연구, 교과서제재비평, 옛이야기특수연구, 

몸짓언어연구세미나,  스토리텔링과에듀테인먼트,  문법교육연구,  한국어음성이론연구, 

한국어의미이론연구

과학교육

현대  과학교육  특강,  초등  과학  교수・학습론,  초등  과학  교육과정,  초등  과학  학습 

평가,  과학의  본성과  초등  과학교육,  초등  과학  교재  연구-운동과  에너지,  초등  과학 

교재  연구-물질,  초등  과학  교재  연구-생명,  초등  과학  교재  연구-지구와  우주, 

융합인재교육(STEAM),  과학교실  탐구공동체,  초등  과학  수업과  수업  비평,  초등 

과학교육  연구  세미나(Ⅰ),  초등  과학교육  연구  세미나(Ⅱ)

영어교육

학교영문법연구,  영어교육론연구,  단어의미와단어형성규칙,  초등영어교육현장연구, 

영어어휘지도,  초등영어평가,  초등영어통합지도,  초등영어읽기‧쓰기지도, 

실용영어음성학및발음지도,  초등교실영어연구및실습,  초등영어문화지도, 

초등영어교육과정과교과서연구,  언어와심리,  초등영어교재개발및지도법

사회과교육

사회과  교수법  세미나,  사회과  교육내용  연구,  사회과  역사교육  세미나,  사회과 

지리교육  세미나,  민주시민교육  세미나,  경제교육론,  환경교육  세미나,  한국사  특

강,  문화사  특강,  동양사  특강,  헌법학  특강,  경제학  특강,  비교  사회과교육사  연

구,  한국근대사  연구,  세계지역  연구,  현대사회  연구,  백제사  특강,  역사교육론, 

서양사  특강,  사회과교육과정과  교과서  연구,  사회과교육  특강,  초등글로벌  교육 

세미나

체육교육

초등무용교육연구,  체육학연구법,  체육과교육과정연구,  체육과교수·학습방법론, 

스포츠교육학연구,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체육철학,  체육과교육론, 

여가레크레이션교육론,  초등체육수업연구,  무용창작연구,  인문적체육교육탐구, 

건강교육론,  스포츠심리학,  체육측정평가,  체육세미나,  특수체육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전 공

교  육  과  정

미술교육

초등평면미술교육연구,  초등입체미술교육연구,  초등미술교육론, 

초등회화[한국화]교육연구Ⅰ,  초등회화[서양화]교육연구Ⅰ,  초등조소교육연구Ⅰ, 

초등공예교육연구Ⅰ,  초등회화[한국화]교육연구Ⅱ,  초등회화[서양화]교육연구Ⅱ, 

초등조소교육연구Ⅱ,  초등공예교육연구Ⅱ,  미술교육과정연구, 

초등미술과교재연구및교수학습법,  미술교육의역사,  미술교육을  위한  미학연습

소프트웨어

교육

정보교과교육학,  멀티미디어소프트웨어연구,  멀티미디어교수학습론,  멀티미디어응용, 

알고리즘실습,  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  디지털이미지연구,  정보교육세미나, 

멀티미디어저작시스템,  로봇과교육Ⅰ,  정보교육의이론과활용,  이러닝특론, 

정보영재교육세미나,  동영상변환이론  및  알고리즘,  컴퓨팅과교육,  스마트교육, 

스마트응용프로그램,  교육용프로그래밍언어,  로봇과교육Ⅱ,  로봇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교육론,  알고리즘과교육용프로그래밍언어,  피지컬컴퓨팅, 

초등피지컬컴퓨팅과소프트웨어지도,  피지컬컴퓨팅세미나,  초등소프트웨어사례연구, 

인공지능,  인공지능과프로그래밍,  인공지능과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수설계론

윤리인성교육

도덕교육이론,  도덕과교과교육학,  인성발달이론,  서양윤리사상,  동양윤리사상,  북한연구, 

가치론,  통일교육연구,  고전강독,  도덕과교육연구방법론,  도덕과교육방법론, 

도덕과교육과정및평가,  아리스토텔레스윤리사상강독,  규범윤리와덕윤리비교연구, 

신유학사상연구,  도덕과교재론,  교직윤리연구,  서양윤리사상강독,  인성발달이론연구, 

덕윤리연구,  정치사상연구,  도덕가치론강독,  한국철학연구,  동양고전강독,  북한교육연구, 

세계도덕인성연구,  인성발달이론강독,  인성교육방법강독,  인성교육설계방법론, 

동서양의덕윤리연구,  민주시민윤리교육,  도덕과해외실습Ⅰ,  도덕과해외실습Ⅱ

  수학교육

초등수학과교수‧학습방법,  초등수학교육학연구,  수학교육론,  초등수학교육사및수학사, 

수학교육심리학,  초등대수교육론,  초등수학교육과컴퓨터,  초등수학교육연구방법, 

초등수학문제해결연구,  초등기하교육론,  초등수학과교육과정연구,  초등통계‧확률론, 

집합‧논리교육,  초등해석학연구,  초등수학교구사용및제작,  초등수학교육평가연구, 

초등수학교재분석및개발

음악교육

음악교수‧학습방법연구,  음악과교육과정연구,  가창및합창지도법,  성악앙상블, 

합창지휘법,  국악교육론,  국악실기지도법,  국악앙상블,  한국음악사,  피아노실기지도법, 

피아노문헌,  피아노앙상블,  기악실기지도법,  지휘법,  음악감상지도법,  음악교육론, 

음악교육연구방법론,  음악교수법,  서양음악사,  감상지도자료개발연구,  창작지도방법연구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11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12

전 공

교  육  과  정

실과교육

실과교육학탐구,  실과교육과정및교재연구,  실과교수법,  재배기술특강,  사육기술특강, 

가족생활교육론,  초등가정교육연구,  의생활교육과문화,  진로와직업윤리, 

실과교육연구및통계,  입시및진학정보의활용과컨설팅,  실과교육연구방법론, 

메이커교육과  STEAM,  발명과창의성교육,  전기전자기술,  아동발달과영양, 

식품조리와식생활문화,  식생활안전교육,  실과교육세미나

교육상담

상담의이론과실제,  심리검사,  발달심리,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특수아상담, 

행동수정,  이상심리,  생활지도연구,  영재아상담,  학교폭력연구,  상담문제세미나, 

학교상담사례연구,  상담면접의실제

글로벌특수

교육 ‧ 학습

장애

특수교육연구와설계,  장애학생통합교육론,  학습장애아교육,  장애아진단및평가, 

정서·행동장애아교육,  정신지체아교육,  특수교육공학,  읽기장애전문가교육, 

스마트특수교육,  학습장애아학습전략수업,  통합교육이론과실제,  학습전략중재임상연구, 

특수학생지원과가족상담,  주의결핍-과잉행동장애이해와교육,  학습장애·난독증교육연구, 

학습장애·난독증실무실습,  국제특수교육실무실습,  특수아상담,  영재교육, 

통합교육과교육과정수정,  난독증‧느린학습자교육,  특수교육매체개발, 

학교폭력의예방및대책,  자폐성장애아교육,  의사소통장애아교육,  쓰기장애전문가교육, 

난독증전문가교육,  글로벌통합교육

교육방법

현대교육과정이론,  교육연구방법및통계,  수업모형연구,  현장수업사례연구,  수업설계론, 

교수매체론,  영재교육연구,  특별및재량활동프로그램개발,  학습부진아지도방법연구, 

교육프로그램개발과운영,  교실관리의이론과실제,  수업분석,  대안적교육방법연구, 

교육방법의철학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초등교수방법연구,  초등아동탐구, 

교육방법의역사연구,  초등교육국제비교연구,  질적연구방법세미나,  학교학급문화연구, 

교실사회학연구,  초등학생의학교적응연구,  현대교육평가모형,  초등학교교육의이해, 

초등교육연구동향,  평생교육론

교육행정

현대교육행정이론,  장학론특강,  교육연구의설계와방법,  교육정책연구,  학교효과연구, 

교육법연구,  교원인사행정론,  교육정책개발및평가,  교육자치제도연구,  인간관계론, 

교육행정철학,  학교시설연구,  학급경영및관리,  교육경제및재정,  교육행정연구방법, 

초등교육국제비교연구,  학교경영론,  대안교육연구,  교육행정조직이론,  교육혁신및보급, 

교장론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전 공

교  육  과  정

수학영재교육

초등수학영재학습⋅지도의이론,  초등수학영재교육과정연구,  초등수학영재교육개론, 

초등수학영재의특성과선발,  초등수학영재의심리학적이해,  초등수학영재의창조성육성, 

초등수학영재교육연구방법,  초등수학영재교육평가,  초등수학영재교육세미나Ⅰ, 

초등수학영재교육세미나Ⅱ,  초등수학심화과정Ⅰ,  초등수학심화과정Ⅱ, 

초등수학영재교재개발및실습Ⅰ,  초등수학영재교재개발및실습Ⅱ,  논문작성세미나

다문화교육

한국사회의다문화현상이해,  이민‧다문화가족복지론,  다문화사회교수방법론, 

다문화사회교육론,  한국어교육론,  이중언어교육론,  한국어교수학습론,  한국어공동체와 

이중언어교육,  다문화교육과생활문화,  다문화교육과인권,  다문화교육수업과학습지원, 

다문화교육정책과프로그램개발,  이민정책론,  이민법제론,  다문화가족의상담과실제, 

아시아사회의이해,  국제이주와사회통합,  한국가족연구,  다문화교육텍스트연구, 

다문화교육연구방법,  가족법,  국제인권법,  해외동포사회이해,  지역사회와사회통합

  평생교육

평생교육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실습[4주간],  평생교육의인간학적탐구,  평생교육평가론,  아동교육론, 

청소년교육론,  여성교육론,  노인교육론,  시민교육론,  문자해득교육론,  특수교육론, 

성인학습및상담,  교육사회학교육공학,  여가와교육,  지역사회교육론,  문화예술교육론, 

인적자원개발론,  직업진로설계,  원격교육론,  환경교육론,  교수설계,  교육조사방법론, 

교육연구방법및통계,  상담심리학

아동문학교육

아동문학특강,  아동문학과교육,  그림책론,  아동문학비평론,  동화창작론특강, 

동시창작론특강,  아동문학작가론,  아동문학과매체,  세계아동문학연구,  아동문학과독서, 

교과서문학연구,  교과서  제재  비평,  한국근대아동문학사,  아동문학비교연구, 

아동문학과이데올로기,  옛이야기와스토리텔링,  아동문학과문학치료,  교육연극특강, 

동화창작실습,  동시창작실습,  그림책창작론특강,  동아시아아동문학론,  유럽아동문학론, 

영미아동문학론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13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14

전 공

교  육  과  정

로봇교육

초등교육용로봇공학론,  초등로봇활용교육론,  로봇프로그래밍,  로봇설계론,  인간과로봇, 

STEAM교육,  로봇교육세미나  I,  임베디드시스템프로그래밍,  로봇콘텐츠설계및제작, 

고급로봇프로그래밍,  로봇시각프로그래밍,  로봇교수학습론,  로봇영재교육론, 

로봇시뮬레이션Ⅰ,  로봇시뮬레이션Ⅱ,  교육에서의로봇응용,  논문작성세미나, 

로봇과문제해결Ⅰ,  로봇과문제해결Ⅱ,  로봇교재연구,  로봇교육평가,  로봇교육세미나Ⅱ, 

로봇기반STEM교육론,  해외로봇교육의이해Ⅰ,  초등로봇소프트웨어지도, 

피지컬컴퓨팅연구,  피지컬컴퓨팅프로그래밍,  초등피지컬컴퓨팅지도, 

로봇과컴퓨터적사고,  로봇교육연구방법론,  데이터분석특강,  초등소프트웨어사례연구, 

인공지능,  인공지능과로봇교육,  인공지능과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수설계론

문화예술

교육‧기획

문화정책및문화예술교육의이해,  교육학개론,  커뮤니케이션기법,  기획‧제작및시연, 

연극교재교구개발및활용,  창의적방법을통한무용교수법,  문화예술정책및기획,  교육평가, 

문화예술과경영‧기술,  무용교육교재 ․ 교구개발및활용,  문화와미학‧역사‧철학,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이해,  문화예술의감상과비평,  전통무용실기, 

문화예술교수학습프로그램개발,  놀이를통한무용교수법,  문화예술콘텐츠제작인턴쉽, 

도구를활용한무용교수법,  문화교류프로그램기획‧개발인턴쉽,  안무워크샵, 

영상예술제작의실제적이해,  국내외무용교육사례연구

아동건강교육

초등학교건강교육연구,  초등학교건강교육교수학습방법론,  아동영양과영양교육연구, 

건강장애아교육론,  아동건강체력평가연구,  아동운동역학연구, 

아동운동상해및응급처치연구,  아동움직임분석연구,  아동운동진단및처방론, 

초등학교현장음악치료교육론,  아동운동생리학연구,  특수아동체육학연구, 

아동발육발달연구,  아동체육수업연구,  아동비만과운동관리연구, 

아동비만과영양관리연구

청소년

교육 ‧ 상담

청소년문제와보호,  청소년연구법,  청소년인권과참여,  청소년심리및상담,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문화,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상담연구방법론의기초,  심리측정및평가,  이상심리학, 

청소년상담의이론과실제,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  청소년정책론, 

청소년기관운영,  청소년지도자론,  성격심리,  비행상담,  학습심리코칭, 

청소년상담사례세미나,  청소년리더십,  국제교육의이해

과학영재교육

초등과학영재교육과정및교수법,  초등과학영재융합교육의실제,  물리학1,  일반화학, 

생물학,  행성지구 ․ 우주속지구,  물리학2,  일반화학실험,  지구과학실험  1,  생물연구  1, 
MBL물리실험,  화학연구,  지구과학실험2,  생물연구2,  물리탐구와산출물지도의실제, 

화학영재교육프로그램개발,  지구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개발,  생물영재교육프로그램개발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전 공

교  육  과  정

부모교육

부모교육론,  아동청소년발달론,  부모교육철학,  한국교육문제와가족,  미래사회진로교육, 

특수아동부모론,  가족치료와상담,  부모자녀심리상담,  부모자녀관계론,  부모역할론, 

부모와  지역사회문화,  대화및의사소통기법,  부모교육명저강독,  부모교육정책과개발, 
부모교육세미나,  청소년의심리와문화,  부부교육론,  교육연구방법및통계,  가족복지및정책, 

가족생활교육,  상담의이론과실제,  가족과문화,  부부문제와상담,  연구및조사방법

진로코칭‧상

진로교육개론,  진로상담,  청소년의진로발달,  자기계발과진로탐색,  학교진로교육 
현황과과제,  진로체험활동및프로그램개발,  진로및직업교과교수학습및평가, 

미래직업환경변화와진로,  취약및특수집단의진로지도,  부모대상진로교육, 

진로체험과지역사회,  취업정보의활용과컨설팅,  진로코칭과컨설팅, 
진로심리검사의측정및활용,  진로와직업윤리,  진로와청소년역량개발, 

입시및진학정보의활용과컨설팅,  진로교육연구방법론과통계 

한국어교육

한국어학개론,  한국어문법론,  한국어음운론,  한국어어문규범,  대조언어학,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론,  한국어교재연구및지도법,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문법교육론,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읽기교육론,  한국어쓰기교육론,

한국어듣기‧말하기교육론,  한국문화교육론,  한국현대문화의이해,  한국전통문화의이해, 
현대한국사회의이해,  한국문학의이해,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실습,  언어발달론,  다문화 

아동을  위한  한국어  교육론,  한국어  교육과정론,  한국어  평가론,  한국어교육  연구 

세미나,  한국어교육  논문작성법

수업코칭

수업코칭이해,  수업대화코칭,  수업설계코칭,  수업관찰과성찰코칭,  수업딜레마와코칭, 

국어수업코칭,  수학수업코칭,  사회수업코칭,  과학수업코칭,  거꾸로학습코칭, 
프로젝트학습코칭,  놀이학습코칭,  수업전문가초청수업이슈특강, 

에니어그램학습코칭전문가특강,  에니어그램학습코칭실습,  학교컨설팅의이해와실제, 

수업컨설팅의이해와실제,  미래형수업코칭

상담심리

상담의이론과실제,  상담연구방법론의기초,  심리측정및평가,  이상심리,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  발달심리,  특수아상담,  행동수정,  성격심리, 
아동및청소년발달,  비행상담,  성상담,  긍정심리,  상담사례  실습  및  지도,  상담수퍼비전

유아교육

영‧유아발달과부모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방법,  유아언어교육연구, 

유아교육관찰과평가연구,  유아생활지도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유아영재교육연구, 
유치원-초등학교연계교육연구,  유아교사론연구,  유아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유아교육프로그램연구,  유아교육과정연구,  유아교육사상연구,  유아교육정책연구, 

유아STEAM교육연구,  유아교수법연구,  유아놀이지도연구,  유아상담연구

발명교육

발명교육론,  발명과사고기법,  창의적문제해결이론,  발명과디자인,  발명과생활, 

발명과사회,  발명과과학,  발명과로봇,  발명과공학,  지식재산과특허,  발명과융합교육, 

소프트웨어와발명,  시제품설계와제작,  발명교재개발,  발명지도의  실제, 
발명교육연구방법론,  교육통계및자료분석,  발명교육세미나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15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16

전 공

교  육  과  정

스포츠과학

스포츠과학특론,  스포츠지도특론,  라켓및구기스포츠실무지도론, 

레저스포츠실무지도특론,  생활스포츠론,  여가및레크리에이션특론, 

놀이및경쟁스포츠특론,  도전및모험스포츠특론,  뉴스포츠실무지도론,  스포츠트레이닝론, 
피트니스·헬스실무지도론,  골프지도론,  응급처치및안전교육론,  스포츠마케팅  특론, 

스포츠사회학  특론,  하계스포츠실무지도론,  동계스포츠실무지도론,  스포츠과학세미나, 

스포츠지도현장실무론

에코뮤지엄

교육

에코뮤지엄의이론적이해,  에코뮤지엄과지역화학습,  전통문화론,  박물관교육, 

세계여행과문화의이해,  자연및문화경관해석,  글로컬시민성연구,  어린이생활세계연구, 

유물유적답사의실제,  장소경관답사의실제,  사회기관체험활동의실제,  야외조사활동기법, 
공간미디어의이해와활용,  충청지역연구,  교사힐링프로그램

교육컨설팅

(공동학위과

정)

(공주교대)  수업대화,  교재연구와교수법,  놀이학습,  평가문항제작의이론과실제, 

수업모형의이론과실제,  수업관찰과성찰,  수업딜레마코칭,  초임교사를위한멘토링, 
효과적인학급경영전략,  STEAM교육과정설계와사례,  핵심역량기반의미래형교육, 

교육전문가초청이슈특강,  (충남대)  학교조직진단및분석,  문제해결방법론, 

수업컨설팅의이론과실제,  수업설계및분석,  창의적교수법,  학습컨설팅의이론과실제, 
학습동기,  학습상담,  교육과정컨설팅,  생활지도컨설팅,  진로지도컨설팅

소프트웨어

융합교육

(공동학위과

정)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래밍교육,  정보교육세미나,  메이커교육,  피지컬컴퓨팅세미나, 

피지컬컴퓨팅소프트웨어지도,  임베디드프로그래밍,  AI프로그래밍,  로봇과교육I, 
로봇과교육Ⅱ,  컴퓨터과학적사고특론,  컴퓨터운영체제,  자료구조와알고리즘, 

인터넷컴퓨팅,  데이터베이스,  멀티미디어처리론,  컴퓨터보안,  모바일프로그래밍응용, 

객체지향컴퓨팅,  인공지능과데이터과학

AI융합교육

(계약학과)

(기초공통)  인공지능(AI)교육의  이해,  인간과  AI  융복합  교육의  이해,  AI활용  교육  방법  및 

교육공학,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교육,  융합교육의  이해,  교육용  프로그래밍(기초,  심화) 

실제,  빅데이터  분석  언어,  (선택과목)  AI기반의  맞춤형  학습  코칭,  AI와  인간의  삶, 
AI  기반의  교재  개발  원리와  실제,  AI  기반의  교육평가,  AI와  감수성  교육,  AI  스포츠

과학의  이해,  AI와  웰니스  삶,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인재  핵심역량,  놀이  활동을  통한 

AI교육,  AI활용  융복합  교육과정  및  교수설계,  AI와  데이터  과학을  위한  수학,  데이터 
과학을  활용한  교육  문제  해결,  컴퓨팅  사고력  기반  교과  교육,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한  AI교육,  사물  인터넷  기초,  인공지능과  메이터교육,  논문  연구과제,  (현장연구)초·

중등  연계  융합교육  프로젝트,  캠스톤  디자인  수업  연계,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수업의 
실제,  발표·프로젝트  수업의  실제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자격증  등에  대한  참고  사항

  ※  유의:  자격증  등의  이수(발급)  기준은  관련  법령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자격증 등

구  분

내      용

비  고

평생교육
사  2급

평생교육사란?

평생교육의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업무  등  평생학
습  관련업무의  전반을  담당하는  현장전문가

관련법령

평생교육법  제19조  및  제24조

자격시험  주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응시자격

대학원에서 필수과목 15학점 이상 이수하고 석사 또는 박사
학위를  취득한  자

필수  과목
(15학점)

평생교육론,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프로그
램개발론,  평생교육실습(4주간)

신청절차

신규신청(연 4회). (학생)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대학원에 제출 
→  (대학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신청

다문화
사회전문
가  2급

다문화사회전문
가란?

이민․ 다문화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사회통합프로그램이나 조
기적응프로그램 강사 등으로 활동하며 이민자의 한국사회 적
응과  정착을  지원

관련법령

출입국관리법  및  시행령,  시행규칙  [별표2]

관련기관

법무부

응시자격

대학원에서 다문화사회 관련 과목중 필수과목을 9학점, 선택과
목을  6학점  이상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필수  과목
(9학점)

이민정책론, 이민법제론, 다문화사회 교수방법론, 한국사회의 
다문화현상 이해, 이민ㆍ다문화가족 복지론, 국제이주와 노동
정책,  이민ㆍ다문화  현장실습

선택과목
(15학점)

아시아사회의 이해, 해외동포사회 이해, 지역사회와 사회통합, 
이주노동자 상담과 실제, 다문화가족의 상담과 실제, 다문화
(사회)교육론, 노동법, 국제인권법, 가족법, 국제이주와 사회통
합, (이주민을 위한) 한국어교육론, 이중언어교육론, 다문화교
육현장  사례연구,  석ㆍ박사논문연구,  국제이주와  젠더

신청절차

(학생) 학위 취득 후 한국이민재단에 「법무부장관이 정하는 
교육」 신청→ (한국이민재단) 이수증 발급 → (학생) 수료증 
신청  →  (대학원)  다문화사회  전문가  수료증  발급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17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www.gjue.ac.kr

18

자격증 등

구  분

내      용

비  고

청소년
상담사
2급

관련법령

청소년기본법  제22조,  시행령  제23조

자격시험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응시자격

대학원에서 청소년(지도)학ㆍ교육학ㆍ심리학ㆍ사회사업(복지)학
ㆍ정신의학ㆍ아동(복지)학  분야  또는  그  밖에  여성가족
부령으로  정하는  상담  관련  분야(이하  “상담관련분야”라 
한다.)의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필기시험  과목

필수(4과목):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연구방법론의 
기초,  심리측정  평가의  활용,  이상심리
선택(2과목):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 중 2
과목

청소년
지도사
2급

관련법령

청소년기본법시행령  제20조,  시행규칙  제4조와  제5조 

자격시험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응시자격

대학원의 학위과정 수료(예정)자로서 2급 청소년지도사 필기
시험  과목  모두를  전공과목으로  이수한  사람 
→(필기시험면제)대학원수료(예정)  +  8과목  전공이수

필기시험  과목
(8과목)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심리 및 상담, 
청소년문화,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청소년문제와  보호

학교상담
전문가
2급

학교상담
전문가란?

(사)한국카운슬러협회가 인정하는 제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로서 학생들의 학업발달과 진로발달, 개
인·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전문적인 능력을 갖고 있
는  자 

자격시험  주관

(사)한국카운슬러협회

응시자격

상담전공  또는  상담관련  석사  학위를  취득한  자
※ 상담전공의 범위 : 상담, 학교상담, 청소년 교육상담, 청소년 문
화상담,  청소년  상담,  상담심리,  심리치료,  교육상담  등 

시험  과목

필기: 학교상담 이론과 실제, 집단상담, 진로상담, 심리검사
실기(면접):  학교상담  및  아동청소년  상담  활용능력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자격증 등

구  분

내      용

비  고

한국어
교원 
자격증
2급

한국어교원자격
제도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한국어교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일정한  법정  요건을  갖추었는지를 
심사하여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
※ 교육부장관이 발급하는 초등 또는 중등 정교사 자격증과 별개

관련법령

국어기본법  제19조,  시행령  제13조,  시행규칙

자격증발급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

신청자격

대학(원)에 입학하여 한국어교육 분야를 주전공 또는 복수전공으
로 하여 영역별 필수이수학점을 이수한 후 학위를 취득한 사람

자격부여절차

신청자가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심사 신청(한국어교원자격심
사  누리집)  →  자격심사  →  자격증  부여

발명교사
인증  2급

발명교사
인증제란?

발명교육의  시대적  필요성  및  수요의  확대에  따른  담당 

교사의 양적 증가와 함께 발명교육의 체계적 질 관리를 위해 
도입된  발명교원용  인증시스템 

응시대상

초 ․ 중등교육법  제21조,  유아교육법  제22조에  의거  2급 
이상의  교사자격증  소지자*  및  소지예정자**

  * 현직교사, 기간제교사, 퇴직교원, 장학사(관), 교감(장)
  ** 예비교사는 2급 인증 자격기준 통과한 후, 2급 정교사 

자격부여  시  인증서  발급

응시기준

발명교육  이수실적(4학점  또는  연수  60시간)
※  필수  :  집합교육  30시간  이상

인증기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시험(2급) 교재 발명과  지식재산  교육의  이해

건강가정사

건강가정사란?

'건강가정기본법'에 규정된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관련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

관련법령

건강가정기본법  제35조  제2항  및  제3항

자격증발급기관 없음

자격요건

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일정한 과목을 이수한 
자에게  부여하는  자격으로  별도의  자격,  신청  절차가 
없으며,  자격증  및  인증서는  발급되지  않음.

필수과목

가족치료와 상담*, 가족복지 및 정책*, 가족생활교육*, 가족과 문
화*, 아동청소년발달론**, 상담의 이론과 실제**, 부모교육론***, 
부부문제와  상담***,  연구  및  조사방법***
[* 핵심과목,  ** 기초이론과목,  *** 실제과목]

핵심4과목
기초이론
2과목
실제(선택) 
2과목

자격인정

취업이나 기타 사유로 건강가정사 자격 요건에 대한확인이 
필요한 경우 일정한 과목 이수증명서(성적증명서)를 취업처에 
제출하면  건강가정사  자격을  취득한  것으로  간주

2020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후기(추가)  신입생  모집요강

19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전공별  사무실  전화번호

전공명

전화번호

전공사무실

국어교육전공

041-850-1620

국어교육과  (입지관  510호)

아동문학교육전공
한국어교육전공
윤리인성교육전공

041-850-1610

윤리교육과  (입지관  210호)

다문화교육전공
사회과교육전공

041-850-1630

사회과교육과  (입지관  515호)

에코뮤지엄교육전공
수학교육전공

041-850-1650

수학교육과  (입지관  414호)

수학영재교육전공
과학교육전공

041-850-1660

과학교육과  (과학관  105호)

과학영재교육전공
수업코칭전공
실과교육전공

041-850-1690

실과교육과  (실과관  107호)

진로코칭·상담전공
발명교육전공
체육교육전공

041-850-1670

체육교육과  (체육관  301호)

아동건강교육전공
문화예술교육·기획전공
스포츠과학전공
음악교육전공

041-850-1680

음악교육과  (음악관  108호)

미술교육전공

041-850-1710

미술교육과  (미술관  201호)

영어교육전공

041-850-1740

영어교육과  (입지관  410호)

교육상담전공

041-850-1735

대학원  행정실  (청목관  405호)

글로벌특수교육‧학습장애전공
교육방법전공
교육행정전공
평생교육전공
청소년교육‧상담전공
부모교육전공
상담심리전공
유아교육전공
교육컨설팅전공(공동학위과정)
소프트웨어교육전공

041-850-1750

컴퓨터교육과  (청목관  508호)

소프트웨어융합교육전공(공동학위과정)
로봇교육전공

/nas/webapp/old_gjue/gjue/preview/1705359060500/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찾아오시는  길

공주교육대학교

   

캠퍼스  안내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