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020학년도 2학기 학생생활관 입실/포기 신청 안내
1. 개관일 및 생활관비
구분
생활관 입실 기간
사용
일수
생활관비(원)
비고
금혜사
학선사,호봉사
3
학
년
①전체기간
2020.08.24. - 12.18.
117
650,000
780,000
2인 1실
운영
②대면수업
2020.08.24. - 09.18.
26
156,460
187,770
③~종합실습
2020.08.24. - 10.30.
68
409,220
491,090
2
학
년
④전체기간
2020.08.31. - 12.18.
110
650,000
780,000
⑤대면수업
2020.09.21. - 10.16.
26
156,460
187,770
⑥~기말고사
2020.09.21. - 12.18.
89
535,600
642,750
1
학
년
⑦전체기간
2020.08.31. - 12.18.
110
650,000
780,000
⑧대면수업
2020.10.19. - 11.13.
26
156,460
187,770
⑨~기말고사
2020.10.19. - 12.18.
61
367,090
440,540
4
학
년
⑩전체기간
2020.08.31. - 12.18.
110
650,000
780,000
⑪대면수업
2020.11.16. - 12.11.
26
156,460
187,770
⑫~기말고사
2020.11.16. - 12.18.
33
198,590
238,320
⑬ 포 기
-
-
0
0
※ 학년별 입실 기간 1개 선택
※ 1일 단가 : 금혜사 6,018원 / 학선사, 호봉사 7,222원
※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대상자, 유증상자(발열,호흡기)는 입실 절대 불가
※ 첨부 [자가진단검사지] 작성하여 입실 시 제출 필수
※ 2학기 학사 운영방법 변경 시, 해당분에 한해 생활관비 반환 예정
2. 신청기간 및 방법
가. 신청기간 : 2020. 07. 29.(수) ~ 2020. 08. 02.(일)
나. 신청방법 : 네이버오피스 폼 제출 [ http://naver.me/x7tF4DHv ]
※ 기간 내 미응답 시, 2학기 전체 포기로 간주함
※ 입실신청 후 포기 시 학생생활관 관생수칙에 의거 생활관비 반환 결정함
※ 중복응답 및 변경 불가하오니 기한 내 신중히 응답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결과에 따라 공실 발생 시, 일반재학생 입사 신청 가능 (추후 재공지)
- 2 -
3. 응답내용
가. 본인 학번, 이름 기입 및 학년, 2020년 선발된 생활관 선택
※ 본인 확인을 위해 학번, 이름 및 학년, 생활관 정확히 기입 및 선택
※ 생활관 변경 선택하여도 2020학년도 선발된 생활관으로 배정
나. 생활관 입실 기간 또는 포기 선택
4. 학생생활관비 수납 : 2020년 8월 중 예정
▷ 신청접수 기간 이후 일정 및 납부방법 재공지 예정
※ 기타 문의는 학생생활관 행정실(☎ 041-850-1345, 133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주교육대학교학생생활관장
- 3 -
※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 수업 운영
- 학년별 4주씩 등교하여 대면 수업으로 실시하며, 그 외 기간(11주)은 비대면 수업(원격강의)으로 진행
주차
날짜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비고
1
08.24.~08.28.
대면수업
(4주)
3학년 개강
2
08.31.~09.04.
1,2,4학년 개강
3
09.07.~09.11.
4
09.14.~09.18.
5
09.21.~09.25.
대면수업
(4주)
6
09.28.~10.02.
추석연휴(9.30/10.1/10.2)
7
10.05.~10.09.
현장실습
(4주)
한글날(10.9)
8
10.12.~10.16.
현장실습 미정
9
10.19.~10.23.
대면수업
(4주)
10
10.26.~10.30.
11
11.02.~11.06.
12
11.09.~11.13.
13
11.16.~11.20.
대면수업
(4주)
14
11.23.~11.27.
15
11.30.~12.04.
16
12.07.~12.11.
17
12.14.~12.18.
기말고사
(대면수업 기간) 해당 학년의 학생 전원 등교
- 의심증상* 또는 격리로 인한 결석은 공결 처리
* 의심증상이란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또는 후각 또는 미각이 없
거나 설사, 오한, 두통 증상이 있는 경우를 말함
- 의심증상 또는 격리로 대면수업에 출석하지 못하는 학생의 수업권 보장과 평가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하여 추가 조치 방안 마련할 예정(예 : 대면수업 영상 녹화 후, LMS 탑재 또는 줌을 이용한 실시간
영상 또는 과제 부여 등)
- 추석연휴, 한글날 등 공휴일은 별도로 보강하지 않고, 해당 수업주차에 비대면 수업(원격강의) 실시
(대면수업 기간 외) 비대면 수업(LMS 연계수업, 실시간 화상수업) 실시
○ 시험 운영
- 중간(수시)시험: 담당 교원 재량으로 결정(시험 시기 및 방법)
- 기말시험: 대면 평가가 원칙이나 *대면 이외 방식(교원 재량)의 평가도 가능
* 담당 교원이 시험․성적 관리가 가능하고 학생 부정행위 방지 및 평가 방법 등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교과목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평가 계획을 변경할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공주교육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참조
- 4 -
■ 입실 시 주의사항 안내 ■
1. 생활관 입실 시, 생활관 내부에 학생 외 외부인 출입금지
- 가족, 친구 등 외부인은 생활관 입구까지만 동행 가능
2. 금혜사 정문 경비실에서 출입카드 수령 시, 경비원 안내에 따라
체온측정 및 자가진단검사지 제출 필수
3. 본인 호실 외부에서는 항상 마스크 착용 의무
4. 생활관 내 2인 이상 소규모 모임 및 스터디 금지
- 각자 본인 호실 위주 생활로 제한
5. 생활관 내 공용공간 및 공용물품 사용 최소화
- 금혜사 지하층(체력단련실, 독서실, 휴게실) 폐쇄
- 지상층 휴게실, 세탁실, 냉장고, 냉동고, 전자레인지, 토스터
등 사용 최소화
6. 층별 비치된 손소독제, 주정살균소독제 수시로 사용
7. 발열 증상 시, 매뉴얼에 따라 행동 및 즉시 행정실(경비실) 연락
8. 관생수칙 및 매뉴얼 미 준수 시, 즉시 퇴실 조치
※ 본인 및 가족 포함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대상자의 경우,
또한 확진자 다년간 곳에 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이를 숨기고
입실 시에는 책임 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