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스승을 향해 가는 길
HOME >생활안내 > 입/퇴실안내

입/퇴실안내

입실자격
  • 학생생활관에 입실할 수 있는 자격은 본교의 신입생 및 재학생으로 한다.
  • 자격의 제한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실할 수 없다.
    • 학칙을 위반하여 처벌을 받은 자
    • 학생생활관에서 퇴사 처분을 받은 자
    •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
    • 휴학 중인 자(단, 선발 연도 제1학기에 복학 예정자는 제외)
    • 품행이 방정하지 못한 자
    • 기타 학생생활관장이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
선발시기
  • 신입생 : 공주교육대학교 신입생 선발 전형기간 중
  • 재학생 : 매년 11월 중
선발원칙
  • 우선 선발 대상자 기준
    • 신입생
      • 보훈 대상자
      • 장애인[특수교육대상자 전형에 의해 선발된 자]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계층자 포함]
      • 제주도와 연륙교가 없는 도서 거주자
    • 재학생
      • 보훈 대상자
      • 장애인[특수교육대상자 전형에 의해 선발된 자]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계층자 포함]: 학생생활관과 학년별 선발 정원의 20% 이내로 하되, 초과할 경우에는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 제주도와 연륙교가 없는 도서 거주자
      • 전 · 현직 봉사위원
      • 선발 연도 제2학기 중간 입실자
      • 단, 상벌계  -17점 초과자는 우선선발대상에서 제외
  • 일반 선발 대상자 기준
    • 신입생은 본교 입학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 재학생
      • 학생생활관생
        • 1. 각 학생생활관 학년별 선발 정원에서 우선 선발 대상자를 제외한 인원을 기준으로 80%를 선발한다.
        • 2. 선발 연도 직전학기 성적[평점 평균(4.5점 만점)]과 생활점수[상벌계 × 0.1]을 합산하여 총점 상위자 순으로 선발한다.
        • 3. 생활점수[상점 및 벌점] 반영 기준
          • 가) 정기 입실생: 선발연도 1학기부터 11월말까지로 한다.
          • 나) 중간 입실생: 중간 입실일부터 선발연도 11월말까지로 한다.
      • 일반학생
        • 1. 각 학생생활관 학년별 선발 정원에서 우선 선발 대상자를 제외한 인원을 기준으로 20%를 선발한다.
        • 2. 직전학기 성적[평점 평균(4.5점 만점)] 상위자 순으로 선발한다.
  • 동점자 처리기준
    • 신입생은 보호자 주민등록등본에 명시된 주소가 원거리인자를 우선순위로 한다.
    • 재학생
      • 학생생활관생
        • 1. 1순위는 생활점수[상점 및 벌점] 상위자
        • 2. 2순위 1순위 생활점수[상점 및 벌점]가 동점일 경우 보호자 주민등록본에 명시된 주소가 원거리인자
      • 일반학생은 보호자 주민등록등본에 명시된 주소가 원거리인자를 우선순위로 한다.
    • 기타사항
      • 신청 인원 미달로 인하여 결원이 발생한 경우에는 아래 순서에 의거 선발하되 대상 학생은 1~3학년으로 한다.
        • 1. 관생 80%, 일반학생 20% 선발 대상 중 어느 한 선발 대상 해당 학년 신청 인원이 미달되었을 경우에 후보자가 있는 동일 학년에서 대체 선발한다.
        • 2. 학생생활관별 선발 인원이 미달된 학년이 있을 경우 후보자가 있는 저학년에서 대체 선발한다.
        • 3. 여학생의 경우 특정 학생생활관 선발 인원 전체가 미달될 경우 후보자가 있는 타 학생생활관 저학년에서 대체 선발한다.
      • 1호 「가~다」목에 따라 선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결원이 발생할 경우에는 추가 모집 공고를 통하여 선발한다.
학년별 선발인원

(단위:명)

학년별 선발인원 : 각 학생생활관 선발인원의 수용인원을 학년별로 보여드립니다.
구분 건물명 수용인원 1학년(신입생) 2학년 3학년 4학년
남학생 학선사 학생생활관[BTL] 197 78 54 36 29
여학생 호봉사 학생생활관[BTL] 249 172 45 32 0
금혜사 학생생활관[재정] 208 10 78 50 70
생활관비 안내

(단위:원)

학년별 선발인원 : 각학생생활관별 입사비, 관리비, 납부총액을 보여드립니다.
구분 건물명 관리비
1학기 2학기
남학생 학선사 학생생활관[BTL] 800,000 780,000 1,580,000
여학생 호봉사 학생생활관[BTL] 800,000 780,000 1,580,000
금혜사 학생생활관[재정] 670,000 650,000 1,320,000
  • 생활관비는 매 학기 초 1회에 납부함을 원칙으로 한다.
  • 생활관비 납부방법 및 납부안내는 매 학기마다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게재함.
제출서류
  • 입실 희망자: 입실신청서
    • 신입생: 입학원서에 작성하여 제출
    • 재학생: 종합학사시스템에서 제출
  • 입실 확정자
    • 서약서
    •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서
    • 결핵 검사서(흉부 X-Ray): 입실일 기준 6개월 이내 검사하여 발급된 검사서
입실기간(1년)
  • 입실: 학기 개강 기준일 2일 전(본교 학사일정의 학기)
  • 퇴실: 학기 종강 기준일 2일 후(본교 학사일정의 학기)
출입카드 수령 및 반납
  • 입실: 경비실에서 보증금 10,000원 납부 후 출입카드 수령
  • 퇴실: 경비실에서 보증금 10,000원 반환 후 출입카드 반납
중도 퇴실자
  • 입실 후 학기 진행 중에 중도 퇴실할 경우에는 퇴실 5일전까지 종합학사시스템에서 퇴사자 등록을 하고 행정실에 신고한다.
    • 방법: 종합학사시스템 로그인 → 생활관관리 → 퇴사자등록 → 희망일자 및 퇴사사유 입력 → 저장[상단]
  • 중도 퇴실자 생활관비 반환은 관생수칙 제31조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