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메뉴 닫기 사이드메뉴 열기
검색
홈페이지 검색
내일의 꿈을 그려갑니다 : 창의융합 및 인성 교육을 선도하는 최우수 초등교원 양성 대학
HOME >커뮤니티 > 학교소식 > 일반공지

일반공지

재택수업 추가 연장에 대한 안내말씀
  • 작성자 : 학생지원처 작성일 : 2020-03-24 조회수 : 2270

공주교육대학교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학교는 개강을 2주 연기하고, 2주간 재택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정대로 330일부터 대면수업을 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랐으나, 또 다시 대면수업 연기를 알리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지금 정부와 국민들은 한층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지만,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의 특성을 감안할 때 지속적인 지역 확산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학교는 46일로 예정되어 있는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가져올 수 있는 불안 요인을 분산시키는 차원에서 410일까지 재택수업을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전국에서 학생들이 모여들어 강의실을 바꾸어가며 수업을 하는 대학의 특성을 고려하고 지역 내 다른 대학과도 보조를 맞추는 것이 학생 여러분과 지역 사회의 안전에 부합한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학생지원처는 총학생회와 여러차례 협의를 통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지원처와 협조하여 타당한 의견들을 반영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과제물 부담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여, 327일 이전의 수업 중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수업에 대해서는 원격강의(영상)를 적극 권장하고, 다시 추가되는 330일부터 410일까지 2주간의 수업에 대해서는 과제물을 인정하지 않고 원격수업(영상)과 대면수업 보강만 인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예상되는 보강 수업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68일부터 3일간 설정되어 있던 지정보강기간을 일주일로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자세한 수업일정은 교육지원처의 학사공지 참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면수업이 시작되면 보강 시간 및 강의실 확보, 실험이나 실습 관련 수업 일정 등 여러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우리학교뿐 아니라 국가적 차원에서도 유래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구성원 사이의 신뢰와 소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예의를 지키면서 진솔하게 자신의 어려움을 전달할 수 있는 지혜와 용기, 상대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배려와 관용의 자세로 나아가면 우리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성실하게 과제를 하고 원격수업을 시청하고 있을 공주교육대학교의 모든 예비교사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2020. 3. 24.

 

공주교육대학교 학생지원처장 김창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