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 공주교육대학교 교수공채 지원방법(KORUS시스템 매뉴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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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교육대학교 교수공채 지원방법

(KORUS 대외서비스 이용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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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외 서비스 접속

* 공주교육대학교 코러스 대외서비스 주소: https://gjue.korus.kr/poe/mi/IndxCtr/indx.do

-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채용 → 교원채용 → 공고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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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공고문 확인 및 모집분야 선택

1. 채용공고목록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채용공고 선택 → 2. 공고첨부파일에서 공고문 확인

→ 3. 모집분야 목록에서 본인의 모집 분야 선택 후 → 4. ‘지원서 신청 접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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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개인정보 동의서 작성

-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화면의 모든 체크박스 체크 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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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등록(지원자 유의사항)

- 지원서등록 화면에서 5개의 탭 확인(지원자 유의사항 / 기본사항 / 학력 및 학위논문 / 제출서류첨부 / 접수증출력)
- [지원자 유의사항] : 채용 관련 유의사항 확인
- 이후 [기본사항] 탭부터는 단계별로 입력 내용을 저장 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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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등록(기본사항)

- 지원서 정보에서 ‘이미지 등록’ 클릭하여 사진 등록
- [기본사항] 입력, *(별표) 항목은 필수 입력사항임, 저장 후 다음단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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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등록(학력 및 학위논문)

- [학력 및 학위논문] 탭에서 고등학교~대학교(박사) 학력을 각각 ‘행추가’ 하여 입력 후 저장
- ‘학력상세’란의 *(별표) 항목만 입력하고, 대학원(석사), 대학원(박사)는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명 반드시 입력
- 학위상세 항목은 기재하지 않아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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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등록(제출서류첨부)

- [제출서류 첨부]: 지원파일(각종 지원 서류)을 첨부하는 탭, 모든 제출서류는 해당 탭을 통해 제출
- 첨부파일명 작성 기준(p.10) 및 파일 업로드 시 주의사항(p.11)을 반드시 숙지한 후 제출
- ‘파일관리’ 버튼 클릭하여 파일 등록 →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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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등록(제출서류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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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첨부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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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첨부파일 작성 기준

※ 파일명 작성 기준: 번호_제출서류명_지원자성명

- 반드시 아래 작성예시에 따라 각 파일에 번호를 부여하여 파일명 작성

구분

작성예시

연구실적물 파일 관련 유의사항

채용분야: 도덕교과교육

채용분야: 미술실기(서양화, 입체)

제출
서류

1_제출서류총목록_홍길동

2_교수채용지원서_추천서_홍길동

3_학력증명서_성적증명서_홍길동

4_최종학위논문_홍길동

5_연구실적물목록_홍길동

6_연구실적물_홍길동

7_연구실적물증빙자료_홍길동

8_연구윤리확보확약서_홍길동

9_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_홍길동

‘6_연구실적물_홍길동’의 경우, 모든 연구
실적물을 1개의 압축파일로 제출하고 압축
파일 내의 개별파일은 다음과 같이 번호를
부여한 후, 파일명은 논문 제목으로 함

6_1_논문제목_홍길동

6_2_논문제목_홍길동

6_3_논문제목_홍길동

▶ 위 연구실적물 파일의 순서는 공고문 p.7
연구실적물 목록과 동일해야 함

좌동

*논문과실기를아래와같이구분하여표기하며, 

작품포트폴리오는 6번연구실적물에 포함

6_1_논문_제목_홍길동
6_2_실기_팸플릿_제목_홍길동
6_3_논문_제목_홍길동
6_4_실기_팸플릿_제목_홍길동
6_5_작품포트폴리오_홍길동

▶ 위 연구실적물 파일의 순서는 공고문 p.7 
연구실적물 목록과 동일해야 함
▶ ‘업적확인서’는 7_연구실적물증빙자료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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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파일 업로드 시 유의사항

- 업로드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구분

작성예시

파일명 작성 관련

- 파일명에 ‘_’(밑줄) 외의 특수문자 사용 금지
- 파일명에 띄어쓰기(공백) 사용 금지

파일 압축 관련

- 교수채용지원서는 1개의 파일로 pdf 스캔하여 업로드
- 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는 1개의 파일로 pdf 스캔하여 업로드
- 모든 연구실적물은 1개의 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

외국어 작성 서류 관련

-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 날인 또는 서명한 국문 번역문이나 공증된 국문

번역문과 함께 제출해야 함

- 외국어로 된 최종학위논문과 연구실적물은 한국어번역문 또는 국문 초록을 첨부
- 번역문 첨부 시 해당 제출서류와 함께 1개의 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

(예시) 압축파일명: 4_최종학위논문_홍길동

압축파일 속 각 파일명: 4_최종학위논문_홍길동

4_최종학위논문_번역문_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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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서 접수 – 접수증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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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화면은 최종 지원을 마무리 하는 단계로, 지원서 출력, 접수증출력, 연구실적물목록 버튼은 별도로 이용하지 않음
- 지원완료 버튼 클릭하여 지원서 최종 제출 완료
- 지원완료 후에는 내용 및 파일 수정이 불가하므로 유념하시기 바람
- 내용 수정은 작성중인 상태에서만 가능

(처음 화면에서 다시 채용공고목록 선택 후 모집분야 목록에서 ‘접수중인 지원서 조회‘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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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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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수채용지원서 접수는 본교 채용 접수 기간에 지원 서류 접수가 완료된

것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지원서 내용은 서류 접수 전까지 수정가능하나, 서류 접수 완료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지원서 서류 미 제출에 따른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채용 기간 동안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본교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