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원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공주교육대학교 영재교육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주교육대학교는 2001년부터 한국과학재단의 인가를 받아 초등부 5,6학년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정보분야의 영재교육을 실시한 이후로 지금까지 대전과 충청지역의 초등영재교육에 앞장서 왔습니다.

2004년에는 공주교육대학교 영재교육원을 설립하여 보다 전문적인 초등영재교육 기관으로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였습니다. 2007년부터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영재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현재는 6학년 (심화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영재교육원을 졸업한 학생들은 중등 영재교육원, 한국과학영재학교, 과학고등학교 등 고등학교 및 국내 우수 대학에 진학하여 우리나라 수학, 과학, 정보분야의 발전을 이끌어갈 제목으로 자라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창의력의 시대입니다. 변화하는 세계의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활용 할 줄 아는 창의력을 지닌 영재를 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곧 영재교육의 목적이며, 이를 위해서는 잠재력이 무한한 어린 영재를 조기에 선발하여 그들의 가능성을 실현하도록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주교육대학교 영재교육원은 전문성과 경륜을 경비한 교수진, 양질의 영재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탐구하고 생산적으로 비판하고 토론하며 사회에 대한 책임과 봉사를 위해 앞장 설 영재를 길러낼 것입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끝없는 지적 갈증과 호기심으로 새로운 지적 세계를 탐구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영재교육원 교수님들 모두가 도울 것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앞으로도 공주교육대학교 영재교육원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회와 국가를 위해 더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