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문회 안내
총동문회장 인사
공주교육대학교 동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자랑스러운 공주교육대학교총동문회 제22대 회장을 맡게 된 주도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여러 동문여러분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어려운 시기에 총동문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영광스럽기도 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그동안 우리 공주교육대학교총동문회는 동문 여러분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각계 각층에서 노력해 오신 결과와 역대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꾸준히 발전해왔습니다.
저는 공든 탑 위에 정성들여 돌을 하나 더 얹는다는 심정으로 작은 힘이나마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동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동문회를 만들겠습니다.
총동문회의 발전은 동문들의 활발한 참여가 생명입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동문회 활동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그러한 상황에서도 동문회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동문 체육회를 비롯하여 동문들의 활발한 참여의 장을 다양하게 만들겠습니다. 그동안 위축된 기수별, 지역별 동문회가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모교와 함께 하는 총동문회를 만들겠습니다.
모교의 발전은 우리 동문들의 자긍심이자 현장에서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에너지원입니다. 모교가 동문들의 활동에 도움이 되고, 동문들 또한 모교의 발전에 적극 기여할 수 있는 상호 보완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가교의 역할을 다양하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재학생 후배들이 자랑스럽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겠습니다.
형식적이고 기계적인 장학사업의 틀에서 벗어나 후배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장차 동문회원으로서의 기대감과 참여의지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여 전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938년 우리 공주교육대학교가 공주여자사범학교로 개교한 이래 이제 우리 모교는 어느덧 100주년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100년의 역사에 걸맞는 자랑스런 모교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동문 여러분의 아낌없는 응원과 동참을 기대합니다.
2022년 3월 1일
공주교육대학교 제22대 총동문회장 주도연